제주도 동문시장 야시장 먹거리 볼거리 많아요~
안녕하세요. 경영지도사 김정수입니다. 요즘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죠? 그래서 저는 얼마 전에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. 오늘은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았던 곳! 바로 제주도 동문시장 야시장 후기를 소개해드릴게요 ^^
공항에서 가까운 재래시장 제주동문시장
제주도는 섬 특성상 관광지마다 거리가 꽤 떨어져 있잖아요. 그래서 여행 동선 짜는 게 여간 쉬운 일이 아닌데요. 그런 분들께 오늘 소개해드릴 제주동문시장 가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.
일단 이곳은 공항이랑 가까워서 비행기 타기 전 시간 남을 때 잠깐 들리기 좋답니다. 뿐만 아니라 각종 특산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데다 맛난 먹거리 가득해서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어요.
다양한 먹거리와 기념품 판매하는 곳
저는 여기서 친구들 줄 선물 몇 가지 샀는데요. 워낙 가게들이 많다 보니 여기저기 비교해보고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었어요. 종류도 굉장히 다양해서 선택 폭 넓으니까 구경하는 재미 쏠쏠했답니다.
가성비 좋은 맛집 즐비한 곳
그리고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배고프면 아무리 재밌는 거 봐도 눈에 들어오지 않잖아요. 이곳에는 분식점부터 시작해서 흑돼지철판구이 전복김밥 랍스터치즈구이 등등 가격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 많이 팔아서 배고플 틈이 없어요. 제가 먹어본 것 중에서는 떡볶이+튀김 세트랑 땅콩 아이스크림이 제일 기억에 남네요.
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횟집 많음
싱싱한 회 드시고 싶은 분들은 수산시장 쪽으로 가시면 되는데요. 딱새우회 고등어회 갈치회 돌광어회 등등 종류 무척 다양하니까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어요. 저희 가족은 딱새우회 먹었는데 달달하고 쫀득한 식감이 일품이었답니다. 초장 찍어 먹으면 감칠맛 최고예요!
아침 식사 가능한 식당들 있음
제주도 동문시장 야시장에는 아침 일찍 문 여는 식당들이 많이 모여있어요. 새벽 6시부터 영업 시작하는 곳도 있는데 보통 8시쯤이면 거의 다 오픈 준비 마치더라고요. 저는 주로 고객식당이라는 갈치조림 전문점 가서 든든하게 배 채우고 장 보러 가곤 한답니다.
고소한 전복죽과 회국수 맛있는 집
제가 즐겨 가는 맛집 중 하나인데 가성비 훌륭해서 부담 없이 가기 좋았어요. 전복 내장 넣고 진하게 끓여낸 죽이랑 싱싱한 활어회 듬뿍 들어간 비빔국수 맛 끝내주더라고요. 간도 세지 않아서 입맛 까다로운 어르신들 모시고 가기에도 제격이에요.
성게 미역국과 옥돔구이가 별미인 향토음식점
다음으로 소개드릴 꺼멍도새기라는 식당은 해산물 요리 잘하는 곳으로 유명해요. 옥돔구이 주문하면 서비스로 성게미역국 주시는데 두 가지 음식 궁합이 기가 막히더라고요. 밥 말아 먹으면 속 든든하니 포만감 제대로 채워져서 기운 차릴 수 있었어요.
주차 시설 잘 되어 있어 편리함
동문재래시장 공영주차장 이용하면 되는데 가격 저렴해서 큰 부담 없었어요. 요즘 어딜 가나 주차 요금 비싸잖아요. 여기서는 5분에 30원밖에 안 하니까 장시간 세워둬도 얼마 안 나오더라고요. 참고로 전기차 충전소도 마련되어 있었답니다.
여러분들도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, 꼭 한번 들러보시길 바랍니다.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이곳에서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들어 보세요!